지금 정치 이슈와 향후 정치 바람은
북한 핵과 북한 고고도 미사일 성공 기사로
정치 이슈가 확 바뀐 것을 볼 수 있다.
남남 갈등에서 남북 갈등으로,
그리고 남북 갈등에서 중미 냉전으로,
한국의 정치가 무역과 수출, 환율, 증시, 금리보다 더 큰 이슈가 생긴 것이다. 정치관심을 갖는 국민들 참여 범위도 넓어지게 되었다. 불행 중 다행이지요!
정치에 무관심한 국민이 늘게 된 이유는
그래도 힘이 드는데, 더 큰 위기를 보여지기 때문일 것이다. 마치 고래 싸움에 새우등이 터질지 모르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안심하세요! 향후 10년간은 절대 전쟁없습니다! 지금 전쟁일으키면 그 나라나 참전 당사국이든 승리했든, 전쟁 이득이 날 것은 전무하고 더 큰 위기만 심화되기에 전쟁이 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만일 전쟁을 하면 자기에게 손해가 분명해서, 전쟁 쑈는 해도 전쟁은 하지 않습니다. 절대로!
좀 경제 위기라서 할 것 같을지 모르는 두려움은 오히려 현재 위기를 통해서 미중패권 이미지를 주변국에 주지시켜서 차후 강대국 패권을 지키거나 양분하려는 의도만 있을 뿐입니다. 긴장을 줘도 충돌은 강대국 자신이 더 주의할 것입니다.
전쟁나면 '소련이 러시아 되는 꼴'은 분명하거든요!
문제는 한국입니다. 더 큰 문제는 문제를 만들어도 해결할 능력이 없는 정치 세력이 너무나 큰 불법으로 물러설 수도 지킬 수도 없다는 것입니다. 이에 주변 강대국은 한국의 이런 약점을 이용해서 한국이 매우 힘들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제발 그냥 새누리 해체하고 이명박 박근혜와 그 측근을 빨리 처벌하고 한국 정치 경제 사회 사법부 입법부 행정부 개혁을 속행해야 합니다. 정부와 공기업 부패를 속히 개혁해야 합니다!
"서민이 국가입니다!" 서민이 살아야 국가 경쟁력이 살아납니다. 어서 속히 서민 경제를 위해 개혁과 세제 개혁을 하고, 국민 또한 그 세수 확대를 위한 고통을 분담하고, 그 만큼 서민 중심 국가체제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각오해야 할 것입니다. 물론 이런 철학의 개혁정치 주체가 주도해야겠지만요!
이 장애는 오직 현 기득권과 새누리당과 그 정치세력입니다. 언제까지 국가 주체자 다수인 시민을 몰살시킬지 답답하기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