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민지를 거친 나라는 내분과 내전도 자주 생길 만큼 정치가 혼란하다.
이유는 식민지내에 식민지로 이득을 본 불량한 정치세력이 건장하기 때문이다. 선진국이 된 제국은 식민지에 친 제국주의를 심어놓고 떠났기 때문에 정치적 혼란이 있는 것이다.
대한민국은 정치 깡패 이승만와 군인깡패인 박정희가 친일과 친미세력을 이용해서 한나랑과 새누리당으로 이어져서 현재의 추악한 정치세력으로 남게 만들었다. 정치뿐 아니라, 사회 경제 등 온갖 분야까지 식민지 전후와 똑같은 혼란이 남게 된 것이다. 한국은 백년이 넘게 친일와 친미세력에게 장악되었기 때문에 한국 정치는 혼란한 것이다.
그래서 국민은 새누리당과 폭력 경찰과 일제 잔재 군부와 검찰과 싸우는 것은 불가피하고 정의와 장기적 평화와 정치 안정을 위해서는 저항과 투쟁하고 싸울 때는 싸워야 한다. 박근혜와 이명박 무리들과 싸워 무찌르지 못하면 식민지국으로 벗어나지 못하는 것이다.
지금처럼 국가 위상이 엉망으로 만들어 놓으면 한국은 중국이나 미국이나 일본에게 대한민국을 속국으로 만들어도 되는 나라가 되고 말 것이다. 한국인 스스로가 이웃 나라에 당해도 되는 나라가 되어도 된다는 것을 보여주어서는 안된다. 절대로!
그렇기 때문에 헌법의 정한 권한대로 국민은 국가 주권의 주체가 되어 박근혜를 끄집어내고 새누리당을 완전히 해체 시키고 식민지와 독재와 독점 자본으로 왜곡된 국가 구조와 사회구조를 개혁해야 합니다.
만일 시민이 박근혜와 같은 친일 친미세력과 싸울 생각을 하지 않으면 세계의 식민지인 신분으로만 남게 될 것입니다.